여행

포항 여행_가성비 좋은 양념왕갈비 말집"하얀돼지"

미니반디 2021. 7. 7. 10:47
728x90

포항 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하얀돼지는 가성비 좋은 20년 전통 포항삼겹살집이다.

우연히 지나가다가 양념갈비가 먹고싶어져서  들어간 식당인데 가성비 너무 좋은 식당이었다.

주차는 식당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가게앞에 사장님의 얼굴을 걸어둘 만큼 자신감 뿜뿜인 하얀돼지는 얼핏 백종원대표느낌이 비슷해 보였다.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늦은 오후시간대여서 가게는 한가하고 좋았다.

한돈 고기를 사용하는 한돈돼지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이었다.

하얀돼지 메뉴판을 보면 다양한 종류의 고기들이 있었다.

대긴갈비가 뭔지 궁금은 했지만 우리는 양념왕갈비가 먹고 싶어서 온거였던거라 양념왕갈비를 주문했다.

2인분 주문하려는데 3인분 부터 주문가능하다고 해서 처음에 기분이 별로였다.

가격이 착하고 남으면 포장가능하다고 해서 주문했다.

양념왕갈비는 1인분 8,000원이었다.

너무 싸지 않은가?????

기본 세팅도 너무 좋았다.

버섯과 감자, 분홍소시지와 양파 등 함께 구워먹을 것과

샐러드, 쌈채소, 겉절이 등 다양하게 나왔다.

난 특히 겉절이가 젤 맛있었다.

양념왕갈비는 미리 구워서 잘라서 나와서 너무 편했다.

불판위에 올려서 먹을 만큼 데워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양념과 고기가 너무 적절하게 조화되어서 처음 기분 상했던건 잊어버리게 되었다.

그리고 접시만 보고 양이 적은거 아닌가 싶었는데,

먹다보니 배가 터질 것 같이 많았다.

우리은 된장찌개도 주문했는데,

단돈 1,000원이다. 공기밥은 별도 1,000원인데,

너무 착한 가격아닌가 싶다.

된장찌개의 맛은 깔끔한 된장찌개의 맛이었다.

가성비 뿜뿜하는 된장찌개다.

전체적으로 하얀돼지는 착한 가격의 가성비 최고의 식당이 아닐까 싶다.

맛과 가격을 모두 잡은 포항 이동 맛집이 아닐까 싶다.

728x90